loading
본문 바로가기
소장 LP

DJ DOC (디제이 디오씨) - The Life... DOC Blues 5% (2021)

by 음악수집가 2021. 3. 12.
반응형

DJ DOC (디제이 디오씨) - The Life... DOC Blues 5% 

The Life... DOC Blues 5% 

작년 예약했던 dj.doc음반이 도착했습니다.

The Life... DOC Blues 5% 는 2000년 발매된 디제이디오씨의 5집 앨범이기도 합니다. 

CD로만 발매되었기 때문에 바이닐로는 첫 음반이기도 합니다.

20대 시절 많이 좋아했던 힙합그룹이라 배송 오기를 얼마나 기다리고 기달렸는지~

디제이디오씨의 음반 중 The Life... DOC Blues 5%는 좋은 노래로 가득하기도 하지만 대한민국 100대 명반 중 하나입니다.

 

 

DJ DOC - Run To You

애지중지하는 바람에 음반을 아직 들어보진 못했습니다.^^;

 

 

와신상담

앨범 소개말

하늘
나 비록 교회는 잘 나가지 못하는 나이룽 신자이지만 그래도 항상 믿고 또 믿습니다. 그동안 많은 일들과 사고들, 시험이 있었지만 그 때마다 내 가 쓰러지지않고 이렇게 다시 일어 설 수 있게 해주신, 힘이 되 주신 하나님께 감사드립니다. 75년 일생을 한평생을 고생하시며 우리형제를 키워주신 이세상에서 내가 쩨일~사랑하는 할머니. 날 낳아주시고 "김치는 있어"라며 정성스레 싼 보자기에 새벽잠 설치시며 대전에서 서울로 고속버스에 김치와 함께 실어 보내주신 엄마에 사랑에 정말 정말 감사드립니다. 엄마 고마워요. 그리구 사랑해요(엄마.. 이세상에서 엄마가 담근 김치가 쩨일루 맛있어^^ 가끔 쪼금 짤때두 있지만^^)

파란만장했던 3년이란 공백기간시간들을 다 얘기하기에 너무나도 작은 공간... 그 시간들을 한마디로 얘기한다면 눈물 날 정도로 추웠다. 갈때까지 가봤다고나 할까??(이제 좀 나아지려나??^^) 어쨌던 부와 인기가 있을때 옆에 있던 많고 많던 친구들이 내게서 등을 돌렸다. 누가 내 진정한 친구인가를 느끼게 해준 시간이기도 했다. 그렇기에 지금 이사람들은 내게있어 너무나 고맙고 소중한 친구들이다. 꼭 자기이름 넣어 달라고는 안했지만 이렇게 자기이름 안넣어주면 분명히 당연히 삐질 인간들이기에 좀 많지만 기억나는 마지막 한사람까지. 내 고마움을 여기에 적어 보려한다.(말이 좀 많지?? 꼬박 10일 밤을 새고 오늘 새벽 앨범 마지막 작업인 마스터링이 끝났다. 너무 가슴이 벅차 잠을 한숨도 못잤다. 그래서 지금 상태가 별루.. 아니 아주 안좋아 말두 많구 두서도 없다. 이해해 주시길...)

자~ 간다. 먼저 재뽕이, 뺑여리, 대형이, 병영이형, 태경이형, 정석이형, 지수형, 경원이형, 연이형, 연준이형, 동훈이, 용선이, 먹9, 형배, 45RPM, 경욱이, 재진이, 성훈이, 규돈이, 에쉬리, 뿜빠이, 대원이, 종희, 영민이, 인창이, 재훈이, 희중이, 구석이, 희섭이, 태웅이, 정관이, 창석이, 곰팽이, PC방 병용이형, 유식이형, 퍼팩트 낚시방의 명호형, 찌 아저씨, 그리고 내게 잊지못할 첫경험을 하게 해준 원남 저수지 월척붕어, 그리구 망치... 사랑한다. 음.. 쫑아.. 미디엔사운드, 그리구 DMR 종원아 고생많았구 정말 고맙다. 형이 나이트 갈때 꼭 부를께. 동원씨도 고마워요. 수고하셨씀다.

대전 장원이형, 아마렌스 상중이형, 락큰롤 재혁이형, 이제 철좀 들어라 달새야~ 갱톨릭 동생들, MP에 교주 돈마니 종현이, 영환이형, 현석이형, 션.. 고맙구 진우(전화좀 해라), 개뼈(카드 그만 쳐라 손짤른다), 선우, 진삼이, 가시, 돈 많이 벌어라. 그리구 장가가야지^^ 영국에 쏄리, 쥬디, 아버님, 어머님, 까치네 가족 모두 감사드리며 행복하시길. 그리구 마지막으루 지현이, 혜교, 민희, 원희 모두 고마워 "꾸벅"
Thanks to
재용
이 앨범을 내기까지 2년하고도 10개월이 지났습니다. 말도 많고 탈도 많은 나날들이었습니다.(정말 힘들었는데...) 너무나도 어려운 상황속에서 나온 앨범이기에 그만큼 저에게 도움을 주신 분들이 많은 것 같습니다. 먼저.. 매니져 태경이형, 정석이형, 병영이형, 태민이형, 대형이형, 우리팅에 하늘이형, 창열이, 친구 동훈이, 용선이, 승호, 대현이, 현배, 경훈이. 또 저희에게 곡을 주신 연이형, 연준이형, 건형이, 보고싶은 진우형, 선형(뮤직 비디오 고마워요) 매일 옷달라고 조르는 지수형, PC방 넥츠 플레이 병용이형, 스타크에 노력하는 중수 유식이형, 반포 워프 사장님(외상값 빠른시일내로 갚을께요..) 한남동 삼한강 낚시방 아저씨(정말 죄송합니다.. 곧 갚을게요..) 그리고, 동생들 진우, 용이 DJ머프, 오창석, 이창석 영민, 종희, 대원,. 후니훈, 태웅 희성, 인창, 정관, 재진, 경욱, 성훈, 규돈, 영국에 영일이(카메라 곧 돌려줄께..) 노래잘하는 영득이, SUCKS경원이형(돈 만히 벌고 발전하세요..) 사당동 MF식구들(옷 잘입고 있어요..) 영국에 계신 까치비 식구들... 마지막으로 DMR식구 조팀장님, 병준이형, 동훈이형, 지훈이형, 종원씨, 동원씨 고생 많으셨습니다.!!! 모두 정말 고맙습니다!!!
창열
한게 없어서 창피한 앨범입니다. 하지만 하느리형과 재용에게 고마움을 더욱더 느낄 수 있었던 이 앨범을 자랑스럽게 생각합니다. 사무실 식구들한테도 미안하고 부끄러울따름입니다. 이제 열심히 해서 그들에게 보답하겠습니다. 정말 잘하고 싶은 이가 있었는데 이젠 세상에 없습니다. 정말 사랑한 사람이었습니다. 이 앨범을 그 사람에게 바칩니다. 나의 사랑하는 어머니에게...

 

바이닐도 레모네이드옐로우 투명과 블랙이 5:5도 섞여 커버 분위기와 정말 잘 맞도록 이쁘게 만들어 졌습니다.

 

 

비.愛 Rainy Love (Acoustic Version)

바이닐과 함께 속지도 충분한 해설과 사진들이 맘에 듭니다.

힙합 저널리스트 김봉현 님의 평이 담겨져 있습니다.

 

DJ DOC 포조리

앨범 중 '포조리' 란 곡은 그때 그 시절 참 파격적인 노래가사였었죠

 

 

<수록곡>

LP 1

SIDE A
01 INTRO (와신상담)
02 비.愛 (acoustic)
03 L.I.E
04 Nuclear lunch the detect
05 포조리

SIDE B
06 Boogi Night
07 Run to you
08 기다리고 있어
09 아무도 모르게

LP 2

SIDE C
10 사랑을 아직도 난
11 Someday
12 D.O.C. BLUES
13 부익부 빈익빈

SIDE D
14 알쏭달쏭
15 Analog
16 Alive
17 비.愛 (original)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