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ading
본문 바로가기
소장 LP

4 Non Blondes - What's up [1992]

by 음악수집가 2023. 1. 10.
반응형

1992년 발표한  포 넌 블론즈의 유일앨범 (Bigger, Better, Faster, More!)

4 Non Blondes

유럽 여러 나라에 높은 인기를 누렸고 국내에서도 많은 사랑을 받았습니다.

노래 좀 한다는 친구들도 경연대회, 축제 등에서 많이 불렀죠.

us에서는 14위 밖에 오르지 못했지만 연말 결산에서 무려 50위를 차지할 정도로 시간이 갈수록 인기주가가 계속 올랐답니다.

 

■ what's up

https://youtu.be/6NXnxTNIWkc

4명의 혼성멤버가 공원에서 식은 피자를 먹고 있었다. 한 소년이 다가와 새들에게 나눠주고 싶다며 피자 작은 조각을 부탁하자 소년의 부모가 저 사람들은 너무 더러우니 손대지 마 

멤버가 고객을 들어 쳐다보니 소년 가족은 모두 금발 백인이었다 

화가 난 이들은 밴드 이름을 4 Non Blondes (금발이 아닌 사람들)이라 밴드이름을 지었다고 합니다.

개성으로 뭉친 이 모던 록밴드는 개성이 너무 상해서인지 오래가지 못하고 한 장의 앨범과 한곡의 히트곡만 남긴 채 아쉽게도 해산하였으며 여성판 건즈 앤 로지스 보컬 액슬러즈로 불린 린다 페리의 열정적이고 카리스마적인 목소리는 더 이상 들을 수 없었다.

종종 힘든 일이 있을 때 what's up 이 듣고 싶어질 때가 있다.

 

 

■ 수록곡

01 Train
02 Superfly 
03 What's Up? 
04 Pleasantly Blue 
05 Morphine And Chocolate
06 Spaceman 
07 Old Mr. Heffer 
08 Calling All The People 
09 Dear Mr. President
10 Drifting
11 No Place Like Home 

 

 

728x90
반응형

댓글